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춘천시 ‘전자소독증명시스템’ 시범 운영 시작!
기사등록일자 : 2025-05-07
전자소독증명서 서비스는 기존의 수기 방식 대신, 모바일과 PC를 통해 소독 내역을 디지털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입니다. QR코드 및 위치기반서비스(LBS)를 기반으로 모바일 앱에서 소독 정보를 입력하면, 해당 증명서가 자동으로 보건소 웹 계정으로 전송됩니다. 이 시스템을 통해 보건소는 수백~수천 개 시설의 소독 이력을 유실 걱정 없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최근 춘천시는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으며 관련 보도자료에 따르면 "시는 수기로 관리되던 기존 소독증명서 방식의 한계를 개선하고, 소독 보고 누락이나 지연으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(출처: 춘천시통하는시장, 춘천시,「‘전자소독증명시스템’ 시범 운영…소독 이행 여부 실시간 확인」, 김민정, 2025년 4월 28일)." 고 전했습니다. 앞으로 이 시스템은 소독 의무 대상 시설인 숙박업소, 병원, 학교 등 총 1천여 개소에서 활용되어 감염병 예방 및 편리한 업무시스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. 【참고자료 출처】기사이동하기→ 작성자: (주)케이웍스|손효정